5월 초순쯤에 애드센스 추가 사이트 2개를 신청해서 보기 좋게 2개 모두 콘덴츠 부족도 아니고 콘텐츠 없음으로 승인 거절을 받았습니다. 게시물이 모두 30~32개 정도 된것 같습니다. 맞나? 얼마 오래되지 않는 일인데도 기억력이 많이 감쇄한 것이지 가물가물 하네요.
추가 사이트 신청이라 좀 쉽게 되는줄 알고 대충 포스팅해서 적고 신청을 한게 오히려 승인을 더 어렵게 만든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애드센스 추가 사이트 신청한 1개는 5월5일쯤인가 콘텐츠 없음으로 승인 거절을 맞고, 3일 뒤쯤 게시물 4개씀 더 적어서 검토신청을 했는데 이것 또한 1시간 정도만에 승인 거절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급하게 꼭 승인을 받아야 되는 것도 아니고 해서 좀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천천해 하자 생각하고 생각 날때 포스티을 하나씩 했습니다. 오늘이 5월 27일 이니어제까지 10여일도 더 지났는데 그동안 게시물 몇개 작성을 더해서 37개의 게시물이 되었을때 다시 애드센스 검토 신청을 했는데 하루가 지난 오늘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기존 게시물은 그대로 둔채로 포스팅 6개정도 더 한것 같은데, 몇개 추가된 것으로 콘텐츠 부족도 아닌 없음이 해결되었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싶어 처음 카테고리 1개 였던 것을 3개로 만들었습니다.
오늘 승인난 애드센스 계정은 무료클릭으로 인해 한달동안 계정이 정지된 상태입니다. 어제 계정이 정지된 상태에서도 추가사이트 신청을 하면 어떻게 되나 볼려고 그냥 해 본건데, 애드센스 계정 정지와 상관없이 주가사이트 신청이 승인되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에 들어가보니 추가사이트가 승인된 것을 확인했고, 혹시 광고단위를 만들 수 있나 싶어 클릭해 들어가 보니 기존 만들어 놓았던 광고 단위가 몸땅 없어져 버렸네요. 애드센스 계정 정지로 인해 일시적으로 없어진 것인지, 아님 무효클릭으로 인해 계정 정지가 된면 기존 광고단위가 다 없어져 버리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난 김에 오늘 나머지 추가사이트 거절된 것도 다시 신청해 놓았습니다. 이건 그동안 게시물 4개더 작성을 했고, 카테고리도 1개인걸 3개로 늘려 놓았습니다. 낼쯤이면 어떻게 될지 결과가 나올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