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셀카렌즈 3종셋트중 마이크로 렌즈만 스마트폰에 끼워서 테스트 해 보았는데, 다음에 할까 하다 이왕 생각난 김에 마이크로 렌즈를 끼워서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조금전에 마이크로렌즈+와이즈렌즈를 조립해서 접사렌즈로 만들어 스마트폰 카메라에 끼워 촬영했는데 생각 보다 못한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실력없는 사람이 장비탓을 하는것 처럼, 저 또한 그런 핑계를 대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마이크로렌즈만 단독 사용시 실내 불빛 밑에서는 촛점이 스마트폰에서는 잡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아~! 마이크로렌즈는 이름만 붙여 놓고, 그냥 접사렌즈(마이크로렌즈+와이즈렌즈)로 사용할때만 부가적으로 사용되는 줄 알았습니다.
햇볕이 밝게 비치는 창가에서 찍었습니다.
결과물은 접사렌즈(와이즈렌즈+마이크로렌즈)일때보다 훨씬 잘 나왔습니다.
사진의 외곡도 없고, 스마트폰에서는 이 정도의 근거리에서 촬영이 힘들기에 이게 어쩜 가성비를 뛰어넘는 물건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조금전 접사렌즈로 만들어 찍었던 식물인데, 이게 마이크로렌즈 단독 사용할때 광량이 풍부해서 인지 스마트폰이 촛점을 제법 잘 잡았습니다.
마이크로렌즈로 찍은 사진은 이미지 리사이즈만 한 것입니다.
생각보다 마이크로 렌즈가 괜찮네요.
나중에 이걸로 물방울이 찍힐려나 모르겠네요.
그건 다음에 시간날때 테스트 해 보겠습니다.
위 사진도 햇볕의 방향만 맞다면 꽃 안까지 잘 나오지 싶습니다.
대중 테스트 한다고 몇장 찍어보았습니다.
다이소 셀카렌즈 3종중 어안렌즈는 쓸일이 없을 것 같아 그냥 서랍속에 테스트도 안 하고 넣어 두고 있습니다.
사진처럼 마이크로 렌즈만 조립해서 휴대폰 카메라에 끼워서 찍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이소 3종렌즈중 이 마이크로 렌즈가 맘에 드네요.
다이소가 어떻게 이런 저렴한 가격에 이런 물건을 팔고 있는지, 다이소, 다이소 하는 이유가 있는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