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다이소에서 산 휴대폰 셀카 3종 셋트(어안,와이드,마이크로 렌즈)중 궁금 했던 접사 테스트를 햇볕 좋은 날 해 봤습니다.
실내의 일반 불빛 아래에서는 화질도 별로 였고, 촛점도 잘 잡히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s7이상의 스마트폰에서는 별 필요성을 느끼지 못 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베란다에 있는 화분을 근접 촬영해서 찍어 보았습니다.
딱 가격만큼의 성능이라 여겨집니다. 사진의 가장 자리쪽으론 외곡도 심합니다.
다이소 3종중 마이크로+와이즈 렌즈를 조립해서 접사 촬영을 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추가로 장착한 렌즈로 인해 조금만 어둬워도 화질이 확~ 떨어지는 것같고, 밝은날이여서 촛점이 스마트폰에서는 잘 잡히는것 같은데, 큰 모니터의 컴퓨터에서 확인해 보니 촛점 안 맞네요.
위에 사진 외에도 여러장 찍었는데 다 이렇게 촛점이 안 맞네요.
위에 렌즈로 다이소 접사렌즈(마이크로+와이즈렌즈 조립)로 해서 찍어 보았는데 결과물은 별로네요. 크기가 있는 꽃이나 다육이는 그나마 촛점 그럭저럭 잘 잡히는 것 같은데. 작은 줄기 같은 건 촛점이 잘 안 잡히네요. 실력이 없어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역광 때분에 화질이나 촛점이 그런가 싶어 다시 화분을 햇볕에 놓고 다시 찍어 보았습니다.
확실히 조금 더 잘 나오네요.
촛점도 그나마 잘 잡히는 것 같긴 한데, 생각 했던것 보다는 주위 밝기에 비해선 어둡게 나오네요.
다음에는 그냥 마이크로 렌즈 하나만 끼우고 테스트 해 봐야 겠습니다.
그렇게 하면 스마트폰에선 촛점이 안 잡히는던데. 그래도 결과물은 생각보다 잘 나올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약간의 기대를 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