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컴퓨터 TIP

공폰을 활용한 hud mcon k 어플 실행과 연동.

by 로벨리아_k 2024. 10. 7.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공폰을 자동차에 두고 mcon k 어플을 설치하고 hud와 연동하여 사용중에 있는데,  저번주에 mcon k 어플이 데이터 차단시에도 작동이 되었는데, 오늘 다시 테스트 해 보니 데이터 차단된 상태서는 mcon k 어플이 실행되지가 않았습니다.

 

 

이는 생각해 보니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충분하여 재부팅이 되지 않고 데이터가 연결된 상태에서 mcon k 어플이 실행된 후 데이터 차단해도 재부팅이 되지 않는다면 계속 유지가 되는 듯 합니다.

 

오늘 공폰의 배터리가 일정 수준이하로 되어 재부팅이 되었는데, 이때는 mcon k 어플 실행시 데이터 연결이 되지 않음으로 실행조차 되지 않았습니다.

 

 

아 !  한가지 빠르린게 있는데 저는 hud로 속도만 주로 보는 편입니다.  과속단속카메라같은 정보도 나와서 좋기는 한데, 주 용도가 속도입니다.

 

네비목적으로 hud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 네비까지 사용한다면 mcon k 어플 실행후 데이터 차단해도 제대로 작동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자주 운행을 한다면 공폰의 배터리가 일정수준 이상으로 항시 있기에 재부팅될이 없기에 mcon k 어플 실행 후 데이터 차단을 해도 속도나 과속카메라 같은 표시는 잘 될 듯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자주 운행을 하지 않는 날이 있다보니 가끔씩 공폰이 일정수준이하의 배터리 잔량이 되면서 자동으로 꺼지는데,  이로인해 재부팅이 되면서 초기 mcon k 어플실행시 데이터 차단으로 인해 실행이 되질 않았습니다.

 

 

 

또 하나의 공폰은 안드로이드오토와 연결해 두었는데, 설정을 잘 해 둔것인지 안드로이드오토 어플이 자동업데이트되지 않아 연동이 되지 않았습닌다.

 

다시 설정하여 업데이트후 안드로이드오토를 작동해 보니 이전보다 조금 빠릿해진 듯 합니다.

그러나 아직 수많은 차량에 호환 적용해야해서 그런지 내 차량엔 아직 완벽함을 바라기엔 많이 부족해 보입니다

 

공스마타폰이 대기 상태였을때도 썩 그렇게 빨리 접속이 된다는 느김이 들지 않는데, 요즈음 신형 차량은  훨씬 빠릿하겠지요.

 

 

저 같은 경우 내비를 실제 길안내 목적으로 사용할 일이 몇번 없지만 자주 사용한다면 안드로이드오토는 별로인듯 합니다.  그냥 작은 테블릿을 거치하거나 안드로이드올인원을 구입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은데,  그게 아니라면 그냥 스마트폰을 거치해서 쓰는게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안드로이이드오토는 그렇게 휴대폰의 시스템 성능을 잡아 먹지 않을 듯 한데,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은근 많은 자원을 소비해서인지 발열이 제법 많이 납니다.

 

단순 내비만 사용해도 이런데, 여기에 더해서 만약  정차시 유튜브 영상같은걸 본다면 발열이 상당할  듯 한데,  이건 해 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안드로이드오토 연결 자체만으로도 스마트폰의 자원을 제법 필요로 하는듯 느껴집니다.

 

 

예전 메인폰을 무선충전하며 무선으로 안드로이드오토와 연결하여 사용하다 몇시간뒤 바로 배터리가 부풀어 올라 뒷커버가 열려 버렸는데, 그 이후론  특히 여름같은 더운 날씨엔 송풍구 앞에 거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사태 이후 공폰을 따로 거치하여 안드로이드오토와 연결하여 사용중에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오토와 연결한 공폰에 추가로 팬을 달아 놓은 상태이고,  hud와 연결하여 mcon k 어플이 설치된 공폰은 팬을 달지 않아도 발열이 전혀 없습니다.

 

 

또 한가지더, 공폰을 실내의 아랫쪽 구석에 놓아두다보니 gps가 잘 잡히지 않는데, 확실히 데시보드 위보다 많이 떨어집니다.  그렇다고 공폰을 데시보드위에 둘수도 없고 해서 gps 증폭기를 구입해서 달아놓았는데[   빵빵 너무 잘 잡히고 있습니다.

 

날씨의 영향을 gps받는건지는 모르겠만 오늘 터널을 빠져나오면 보통 2초 내로 gps 연걸되 되네요.

보통 때보다 1초 정도 더 빨리 잡혔습니다.

 

이는 메인폰을 데시보드 위에 거치해 두고 사용했을때 보다 더 gps성능이 좋은 듯 합니다.

 

만약 공폰의 gps가 정상이고 수신기능만 떨어지는 경우라면 gps증폭기를 달아주면 제법 효과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