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반쪽이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오래전부터 한다. 말만 하더니 중간 잠시 1~2달 하는가 싶더니 그냥 포기.....
그리고 다시 주구창창 다이어트 검색을 해 봤는지 귀리가 좋다 한다.
살이 찌면 조금 적게 먹고 운동하면 빠질 것 같은데. 그게 생각대로 안되는 모양이다.
"나는 적게 먹는데 살이찐다."고 한다.
아파튼 계단도 매일 오르더니 언제부턴가 그것도 하질 않는다. 힘든가 보다.
몸이 정말 에너지가 필요해서 식욕이 넘쳐나면 괜찮은데 나의 반쪽은 그게 아닌 것같다.
배가 조금이라도 꺼지면 포만감이 사라져 먹는 것 같다.
한 마디로 배를 불려 포만감을 느끼기 위해 먹는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다. 세로토닌이 적으면 의지와 상관없이 식탐이 는다고 하는데 맞는지?????
아무튼 어깨에 비해서 배만 너무 나온 반쪽이 다이어트를 시작한다 반갑기는 하다.
저렇게 불룩 나온 배도 옷이 날개란 말이 있듯이 완전히 커버 해 버린다.
우선 귀리를 깨끗이 여러번 씻은후 물에 2시간정도 불린 후 물기를 어느 정도 빼준 후 후라이펜에 넣고 어느정도 시간(10~20분)을 두고 중불에서 볶아줘요.
타지 않을 정도로 갈색빛이 돌 정도로 볶아주시면 되요.
전 1~2일 먹을 분량 만큼 조금식 믹서기에 넣어서 갈아 먹을 거랍니다.,
너무 곱게 갈아 버리는 것 보다 저렇게 입자가 어느 정도 있는게 먹을때 식감도 있고 좋네요.
이렇게 믹서기에 간 귀리를 우유에 타 먹음 되요.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여 골다공증 예방과 뼈 건강에도 좋고, 당뇨예방,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예방에도 좋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염증을 억제해 주는 진정 효과가 있어 피부 트럴블 예방에도 좋고, 항암및 성인병 예방에도 좋고, 무엇보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쉽게 느낀답니다.
귀리가 좋다고는 하지만 부작용도 있어요. 과유불급!
퓨리라는 성분이 있어서 과다 섭추시 통풍을 유발하고 신장결석을 만들 수 있다 합니다.
임산부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먹는 방법은 우유에 구리 1~2큰술 가량 넣어서 우유랑 같이 마시면 되요.
조금만 먹어도 위에서 많이 부풀어 포만감이 높여주니 그 만큼 다른걸 적게 먹게 되겠지요.
아침, 저녁으로 먹다보면 어느새 홀쭉한 배로 되었으면.......하는 작은 소망이 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