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애드센스 광고를 운영하고 있으면서 추가로 블로그 하나더 개설해서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신청을 했습니다. 신청을 하고 난뒤에 몇개의 글을 더 적어서 게시물이 약 26개 정도 됩니다.
첫 애드센스 신청보다는 쉽다는 말에 쉽게 되는가 보다 하고 대충 글을 올려 놓고 사이트 추가 신청을 했습니다. 누구는 하루만에 누구는 이틀만에 승인을 받았다는 말에 내심 추가 신청시 승인 빨리 되는가 싶었는데, 딱 14일째 되는날에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그것도 승인거절 메시지 입니다.
콘텐츠 부족보다 더 안좋은 광고 게재가 준비 되지 않은 사이트라고 하면서 내용이 쭉 나와있습니다.
-다른 소스에서 텍스트 콘텐츠를 일부를 복사.
-다른 호스트에 있는 삽입된 동영상의 게시가 주된 목적인 웹사이트.
-의미가 통하지 않거나 자동 생성된 것처럼 보이는 무의미한 콘텐츠가 있는 웹사이트.
-사용자에게 중복 콘텐츠를 제공하는 템플릿 기반 또는 사전 생성된 웹사이트.
이렇게 승인거절 내용이 나왔는데, 저 중에 어떤것이 포함된 것인지를 알수 있었습니다. 나름 열심히 해서 글을 쓴다는게 일부 다른 곳에서 글을 일부 발췌해서 적어놓은게 승인 거절이 된것 같습니다.
또한 하루 게시물 작성을 되도록 2개이내로 하면서 몇일 꾸준히 했으면 좋았을텐데. 하루 6개의 게시물을 작성한 날도 있으니 이런 이유로 자동 생성되는 게시물처럼 보였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애초에 신경을쓰고 게시물을 작성했더라면 이런 승인거절은 없을듯한데. 인테넷 검색으로 보면 대부분 추가 신청은 어렵지않게 되는 경우가 많다는 글이 많아 글을 너무 대충적고, 한것 같습니다.
애드센스가 가면갈수록 승인이 어려워지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내가 얼마나 애드센스 승인을 얕보고 대충 글을 적었는지는 모르지만 아무튼 생각했던 것보다는 사이트 추가 승인도 만만치 않은것 같습니다.
기존 게시물을 삭제나 비밀글로 만들어 버리면 서치콘솔에서 오류가 날듯하여, 그러면 이 또한 애드센스 승인거절 사유가 될듯하여 그렇게 하질 못하고, 일일이 게시물들을 수정하여 보완하고 있습니다.
너무 조급하게 하지 말고 시간을 두고 천천히 애드센스 신청을 다시 해 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