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정보를 바탕으로 자녀, 가족,친구의 안전을 확인할 수 있는 앱 서비스입니다. 이용요금은 월 2,200원입니다.
유플러스 가족지키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키즈워치, U+안심알리미를 가지고 있는 보호대상자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앱 서비스입니다. 안심지역 설정, SOS긴급호출 알림 등의 기능을 통해 보호대상의 안전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널지켜줄게 서비스를 가입하면 가입자가 보호자가 되어 보호대상자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날지켜줘 서비스에 가입하면 가입자(보호대상자)가 보호자를 지정하여 자신의 정보를 주기적으로 알려줄 수 있습니다.
서비스 내용
스마트폰에 U+가족지킴이 앱을 설치하여 키즈워치, U+위치알리미 등과 연결하면 부모, 자녀 친구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즈워치가 없는 경우 보호 대상자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호 대상자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U+가족지킴이를 이용하려면 아래 부가 서비스 중 하나에 가입해야 합니다.
널 지켜줄게 2,200원
-가입자(보호자)가 보호대상자의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보호자와 보호대상자 모두 U+모바일 고객일 경우만 이용 가능
-보호대상자가 인증번호로 위치조회에 동의 해야 이용 가능
날 지켜줘 2,200원
-가입자(보호대상자)가 보호자를 지정하여 보호받을 수 있는 서비스
-인증번호를 통해 보호자 등록 필수
-SKT 또는 KT 이용자도 보호자로 지정 가능
*기존 널 지켜줄게 부가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U+고객센터 114 (무료)를 통해 서비스를 해지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해지하면 기존에 설정하였던 보호자 목록, 보호대상자 목록 등이 모두 삭제됩니다.
*서비스 사용(지도보기, 위치조회 등)에 대한 데이터 통화료는 가입 요금제에 따라 과금됩니다.
서비스 주요기능
공통 기능
1.실시간 위치 확인
-보호대상자의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 가능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실제 위치와 20~60초 정도의 시간 차이가 있음
2.위치이력
-최근 72시간 내 이동한 곳을 최대 50개까지 확인 가능
3.자녀위치 찾아가기
-보호대상자가 있는 곳까지 가는 법을 원내비 앱을 통해 안내
4.안심 지역 설정
-학교, 학원, 회사 등 보호대상자가 자주 가는 지역을 ‘안심지역’으로 설정 가능하며, 보호대상자가 안심지역에 들어가거나 벗어나는 경우 보호자에게 알림
5.자동 위치 알림
- 설정 설정한 시간이 되면 보호대상자의 위치를 자동으로 보호자에게 알려주는 기능
단, 안심 지역을 등록하면 자동 위치 알림은 제공되지 않고, 안심지역에 들어가거나 벗어나는 경우에만 알림 제공
스마트폰
1.내 위치 알리기
-현재 위치의 주소, 위치 측정 시간을 보호자에게 앱 푸쉬 알림으로 전송
2.SOS 긴급 호출
-길을 잃었거나 위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SOS버튼을 누르면 주소록에 등록한 5명 또는 보호자에게 알려주며, 현재 위치를 자동 전송
키즈워치
1.SOS 긴급 호출
-길을 잃었거나 위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긴급호출 버튼을 누르면 보호자에게 알려주며, 현재 위치를 자동 전송
2.할일/칭찬
-보호자가 해야 될 일을 등록하고 보호대상자가 할 일을 완료하면 칭찬 사탕을 보낼 수 있음
3.나에게 전화
-보호대상자가 전화를 받지 않는 경우 보호자가 앱의 설정 메뉴에서 ‘나에게 전화’를 누르면 보호자의 휴대폰으로 전화를 오게 할 수 있음
유의사항 안내입니다.
위치 조회 방식
-U+가족지킴이는 GPS 또는 주변 기지국의 신호를 잡아 위치를 알려줍니다. 만약 GPS 신호가 잡히지 않는다면 주변 기지국 신호로 위치를 알려줍니다.
-단, 키즈워치는 GPS 또는 주변 와이파이 공유기의 신호를 잡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와 보호대상자의 거리만큼 오차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오차발생 현상 및 주의사항
-보호대상자가 기지국 경계선 부근에 위치하는 경우 위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위치, 전파의 세기, 강 호수, 산 등의 지형적 원인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지국이 많은 도시는 600~1,300m, 기지국이 적은 지방은 1km~5km 이내로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호대상자가 네트워크를 수신할 수 없는 곳에 위치하거나 휴대폰이 꺼져 있는 경우 가장 마지막에 네트워크가 수신된 지역의 위치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호대상자가 지하 등 음영지역에 있을 경우 주변 기지국 신호로 위치를 알려줍니다.
만 18세 미만 고객의 가입 안내
-만 18세 미만 고객이 U+가족지킴이에 가입하려면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U+가족지킴이 앱을 통해 가입하면 법정대리인에게 바로 문자메시지로 동의를 받을 수 있어 더 편리합니다.
추가 가족키킴이 아내입니다.
유플러스 가족지킴이 보호자가 U+모바일 고객이 아니여도 U+가족지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까?
날지켜줘 서비스의 보호자는 다른 통신사 고객이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호자가 다른 통신사 고객이어도 보호대상자가 유플러스의 키즈워치, U+안심알리미 등을 가지고 있으면 U+가족지킴이 앱을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호대상자가 날지켜줘 서비스에 가입하여 보호자로 지정해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가족지킴이 널지켜줄게와 날지켜줄게와 두가지 서비스 모두 가입할 수는 있지만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 이므로 중복가입할실 필요는 없습니다.
널지켜줄게와 날지켜줘 서비스 이용요금은 동일하며 부가세 포함 금액 월 2,200원입니다. 키즈워치와 U+안심알리미를 연결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가족지킴이 널지겨줄게 서비스는 보호대상자를 최대 5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가족지킴이 학교, 회사, 집 등 보호대상자가 자주가는 지역을 안심지역으로 설정해 보세요. 15분 주기로 보호대상자의 위치를 확인하여, 안심지역에 들어가거나 벗어날 때 알림을 보내드립니다. 안심지역은 5곳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가족지킴이 SOS긴급호출기능이란?
보호대상자가 SOS긴급호출을 하면 보호자에게 자동으로 위급 상황을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기기별 SOS긴급호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스마트폰 이용 고객
: 널지켜줄게 메인 화면에서 SOS긴급호출 버튼을 누르세요.
SOS긴급호출 버튼을 누르면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보호자에게 자동으로 전화가 걸리지만
아이폰의 경우 다이얼 화면으로 이동되며 통화버튼을 직접 눌러야 합니다.
- 키즈워치, U+안심알리미 이용 고객은 기기에서 SOS긴급호출 버튼을 누르세요.
잘 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로만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