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광고 2개를 몇일 전부터 적용해 보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쉽게 티스토리 본문내 상단에 애드센스 광고 2개를 이어서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수 있습니다. 너무 많고 쉽게 검색 되어서 알수 있기에 별도로 올리는 방법은 적지 않겠습니다.
PC환경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접속시 본문 상단에 336X280의 광고 2개가 연달아 나오게 했으며, 스마트폰, 또는 탭등에서는 300X250 광고 1개만 나오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사용하여 2018년 중순이후로 정책위반에 걸렸다고하는 것을 찾질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게 정책위반이 아니라고 하는 것도 찾질 못했습니다. 상단광고 2개 적용을 하고 안하고는 본인의 선택에 달려 있는것 같습니다.
이것때문에 명확한 답을 찾기위해 이리저리 검색을 해 보지만, 역시나 이렇다할 답을 찾질 못했습니다.
지정크기 상단광고 2개는 안될듯 싶기도 하고, 반응형 광고 상단 2개는 괜찮을 듯 싶고, 아무튼 명확한 답을 찾질 못했습니다.
저는 상단광고 2개 모두 반응형을 사용했으며, PC에선 336X280이 2개가 이어져 나오게 했으며, 모바일 환경에서는 300X250 광고 1개만 나오도록 했습니다.
인터넷에 쉽게 찾아 쓸수 있는 이런 애드센트 코드를 다운받아 적용해 보았는데, 잘 작동되는 것 같습니다. 모든 기기에 잘 작동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스마트폰이나 PC환경에서는 잘 작동됩니다.
이렇게 적용해 놓고 2~3일 지켜보니 모바일이나, PC화면에서 애드센드 광고 누락되는 현상이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본문상단 광고2개를 배치 해 놓으니 블로그 접속 속도가 약간 느려지는듯한 느낌이 있긴 하지만 PC에선 최소 1개는 본문 상단에 나와 주는 것 같습니다. 그전 본문 상단 1개만 적용했을땐 애드센스 누락이 좀 있었습니다.
이렇게 상단에 336X280 광고를 2개 적용하는 건 PC에서는 정책위반이 아닐듯 한데. 모바일화면에서 본문상단에 광고 1개만 출력되면서 나머 1개를 숨기는게 괜찮은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반응형 광고이고, 모바일에선 300X250으로 나올때 입니다.
이렇게 확실하지 않은 것을 적용해 보는게 맞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왜냐면 제 블로그 접속자를 보면 대부분의 사용자가 8:2로 모바일로 접속하는 사용자가 대부분이기 때분입니다.
모바일에서 대부분 접속이 이루어진다면 굳이 상단에 광고 2개를 적용할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합니다.
그리고 한가지더 똑같은 코드로 블로그스팟에 적용해 보았는데, 티스토리와 달리 가끔씩 모바일 환경에서는 336X280 광고로 중간중간 출력이 되어 버립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300X250으로 출력되어야하는데 구글에서 기본 제공되는 스킨이 아니라 그럴수도 있겠지만 코드가 제대로 적용되질 않고 있습니다.
1년 동안 애드센스 한다고 해도 아주 얼마되지 않을 금액인데, 왜 이렇게 돈도 안되는 일에 신경을 쓰느냐고 물으신다면, 자기 만족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