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T 모바일 - 문자 메시지 발신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by 로벨리아_k 2023. 12. 25.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올레 KT 모바일 - 문자 메시지 발신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휴대폰 전파가 불안정하거나 통화가 안되는 지역에 있을 경우 문자메시지 발신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지역을 이동한 후 다시 한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발신자에게는 정상적으로 전송되었다는 안내문구가 뜨더라도 상대방의 수신상태(미납금액으로 인한 이용정지, 분실로 인한 분실정지, 통화불능 지역에 위치한 경우) 등에 따라 전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 상태에서는 문자메시지 전송도 되지 않습니다.
특정번호로의 문자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을 소지한 후 일반전화 또는 다른 휴대폰으로 고객센터(1588-0010(유료), 080-000-1618(무료), kt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의 통화품질 부서로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올레 KT 모바일 [LTE 데이터쿠폰] LTE 데이터쿠폰의 데이터 소진이나 사용기한 만료에 대해 미리 알려주시나요?
LTE 데이터쿠폰 사용 등록 후 소진 및 만료 시점에 문자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등록]
ㆍ [KT알림] 데이터 쿠폰 등록 완료

[잔여량 안내] 50/80% 소진 시
ㆍ [KT알림] **년 **월 **일 등록하신 **의 잔여량이 **MB입니다.

[소진 시]
ㆍ [KT알림] **년 **월 **일 등롣된 ** 사용 완료





올레 KT 모바일 [휴대폰번호보호] 알림기능과 차단기능은 무엇인가요?
[알림기능]
ㆍ 고객님께서 휴대혼번호 본인확인을 하면 인증시도에 대한 문자를 발송해 드리며 그 문자에는 고객님 휴대폰에서의 [인증발생시점]과 [인증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고객님 휴대폰에서 발생한 인증시도에 대하여 명확한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인증의 성공여부를 확인코자 한다면, 해당 인증업체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차단기능]
ㆍ고객님께서 휴대폰 본인확인을 하면 `휴대폰 본인확인 암호입력`이라는 문자가 발송되고 그 문자의 인터넷 바로가기(URL)을 누르면 비밀번호 입력란이 나오는데, 거기에 `고객님께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인증번호가 확인되는 기능으로, 고객님 휴대폰에서 발생한 인증에 대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도용을 방지하는 서비스입니다.
 





올레 KT 모바일 - 발신은 되는데 수신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먼저 휴대폰 상에서 사용제한 →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다면 해제로 변경해 주시면 이후 정상수신 됩니다.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지 않음에도 수신이 안 된다면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므로 전원을 껐다가 켠 후 수신이 되는지 확인해 주시고, 그래도 수신이 안될 경우에는 고객센터 통화품질 부서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 모바일상품 고객센터로 전화 시 휴대폰으로 해당 지역의 전파환경 테스트할 수 있도록 반드시 통화 불량인 지역에서 전화를 주셔야 하며, 일반전화나 다른 분의 휴대폰으로 전화해 주시길 바랍니다.
(일반전화 080-000-1618(무료) 또는 1588-0010(유료),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






올레 KT 모바일 - 타사/해외단말을 kt에서 사용할때 APN설정하기
① 설정
② 무선(모바일) 네트워크 선택
③ APN선택
④ 신규 APN입력
ㅇ 단말 종류별 APN값
 - 아이폰3G/GS/4/4S : always.ktfwing.dom
 - 아이폰5/5S : lte.ktfwing.com
 - 아이폰6/6+/6S/6S+/SE : lte.ktfwing.com 또는 LTE 음성 통화(VoLTE) 사용 시 ims.ktfwing.com
 - 안드로이드WCDMA(3G) 모델 : always.ktfwing.dom
 - 안드로이드 LTE모델 : lte.ktfwing.com 또는 LTE 음성 통화(VoLTE) 사용 시 ims.ktfwing.com
- 안드로이드 5G 모델 : internet 
※ 안드로이드 5G 모델의 MMSC 및 기타 세부정보는 기존 OMD 단말 설정정보와 동일하고 
   테더링 이용 시 단말기에서 설정으로 처리할 사항은 없음
※ 아이폰은 국내 유심 장착 시 APN자동 설정됨.
※ 타사/해외 자급 단말은 KT검증을 거치지 않은 단말이므로 APN변경 후에도 데이터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출처:  KT
많이묻는 질문: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