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알뜰모바일 - 서비스 이용중 다른 휴대폰으로 기기변경하면 휴대폰 보험은 자동으로 해지 되는지 알아보아요.
서비스 이용중 다른 휴대폰으로 기기변경하면 휴대폰 보험은 자동으로 해지 되나요?
서비스 이용 중 다른 휴대폰으로 기기변경 시 아래와 같이 처리 됩니다.
① 사용이력이 없는 동일모델로 기기변경 시 기존 보험은 유지됩니다.
② 사용이력이 없는 타 모델로 기기변경 시 기존 보험은 해지되며, 기기변경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다시 휴대폰보험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③ 중고폰 또는 임대폰으로 기기변경 시에는 30일의 유예기간이 적용되어 서비스가 유지되며,30일 이내 원래의 보험이 가입된 휴대폰으로 기기변경하지 않으시면 보험은 해지됩니다.
④ 유심을 다른 휴대폰에 장착하여 사용할 경우, 보험은 해지되지 않고 다른 휴대폰의 사고도 보상되지 않습니다.
필요 시, 별도로 해지 신청하셔야 월 이용료가 청구되지 않습니다.
휴대폰 보험에 가입하면 바로 보상 받을 수 있나요?
휴대폰 보험 효력은 가입 익일(다음날) 0시 이후, 음성발신 통화 이력 발생 시점부터 시작됩니다.
예) 1월 24일 휴대폰 분실/파손 보상에 가입한 경우, 25일 자정 이후부터 통화이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보험 효력 개시
휴대폰 보험 가입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휴대폰 보험은 휴대폰 개통 당일에 한해 고객센터에서 가입 가능하며, 휴대폰 구입 30일 이내 U+알뜰모바일 직영매장에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단, 개통 후 30일째(D+30) 되는 날이 주말/휴일인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까지 가입 가능)
■ 휴대폰 보험 가입 방법
- 휴대폰 개통 당일 내 문자 인증을 통한 가입
※ 가입점 또는 고객센터 '자사 휴대폰 114(무료), 1644-5353(유료)'로 연락주세요
- 개통 30일 이내 U+알뜰모바일 직영매장 방문 (서울청량리/부산동래)
(신분증 지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