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유플러스 휴대폰 본인 확인 서비스는 휴대폰을 활용한 본인 인증 서비스이며,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서비스 내용
휴대폰 본인확인(개인)-무료이며 별도 가입없이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휴대폰 본인확인(법인)- 무료이며, LG유플러스 직영점을 방문해서 서비스 가입 후 사용가능합니다. 고객센터에서는 가입불가 입니다.
이용 방법
개인 고객
1단계 : 고객 정보를 본인확인 입력 창에 정확히 입력 후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2단계 : 입력한 휴대폰으로 일회용 인증번호를 문자메시지로 수신 받습니다.
3단계 : 인증번호를 입력 창에 정확히 입력 후 누르면 휴대폰 본인 확인이 정상적으로 완료됩니다.
법인 고객
1단계 : 고객 정보를 본인확인 입력 창에 정확히 입력 후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2단계 : 법인 휴대폰 비밀번호 설정 또는 입력할 수 있는 인터넷주소(URL)이 문자메시지로 수신 받습니다.
3단계 : 법인 휴대폰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보안 강화를 위해 최초 이용 시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합니다.
비밀번호는 8~12자리 영문, 숫자, 특수문자(선택사항, !$%^&()*만 사용 가능)를 함께 사용해 설정합니다.
4단계 : 법인 휴대폰으로 전송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5단계 : 입력한 휴대폰으로 일회용 인증번호를 문자메시지로 수신 받습니다.
6단계 : 인증번호를 입력 창에 정확히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본인확인이 정상적으로 완료 됩니다.
법인폰 본인확인 서비스 신청 방법
전국의 LG유플러스 직영점이나 대리점에서 서비스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가입서류
본인이 방문하면 법인 인감 날인이 찍힌 이용 신청서, 신분증, 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대리인이 방문하면 본인필요서류와 대리인신분증, 신청자 인감 날인이 찍힌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 서비스 신청 제한 : 법인 명의 고객 (단, 법인 업력 1년 이상 법인)
가입 승인 대기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님은 재직 중인 기업의 법인 관리자 승인을 기다립니다. 기업 법인 관리자께서는 다음 안내 절차에 따라 진행 후 임직원에 대한 승인을 진행해주세요.
LG유플러스 홈페이지 접속 → 기업 → Biz 내정보관리 → 법인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관리
법인폰 본인확인 서비스 해지 방법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신청하세요. 휴대폰에서 114(무료), 1544-0010(유료)
법인휴대폰 본인확인 비밀번호 안내
보안 강화를 위해 이용하기 전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합니다. 8~12자리 영문+숫자+특수문자(선택)를 조합해서 설정하세요 (특수문자 조합은 선택사항이며, !$%^&()*만 사용 가능)
비밀번호는 초기화 상태이며 고객님이 직접 다시 설정해야 합니다.
* 설정 방법 : 본인확인 이용 중 문자 메시지로 수신된 비밀번호 입력 URL(인터넷 주소) 누름 → 연결된 웹페이지에서 설정 (*이용방법 3단계 참고)
비밀번호 찾기, 변경, 확인은 이용할 수 없으며, 비밀번호를 분실할 경우 필요한 서류를 가지고 직영점에 방문해주세요. (본인 확인 후 초기화 가능)
법인휴대폰 관리자 권한 신청 및 임직원 승인 방법
법인휴대폰 관리자 신청 방법
LG유플러스 홈페이지 접속 → 기업 → 법인휴대폰 관리자 로그인 → 법인관리자 신청 배너 누름 → 구비서류 스캔본 업로드 → 사업팀 승인
법인관리자 임직원 승인 방법
LG유플러스 홈페이지 접속 → 기업 → 내정보관리 → 법인휴대폰 관리 배너 누름 → 임직원 승인
문의사항
고객센터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신청하세요.휴대폰에서 114(무료), 1544-0010(유료)
주의 사항안내
서비스 신청을 통해 무료 이용 가능하며, 휴대폰으로 법인휴대폰 본인확인 비밀번호 입력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므로 웹페이지 접근이 가능한 LTE폰만 이용 가능합니다.
법인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는 LG유플러스 직영점에서 만 가입 가능합니다. 방문 가입 시 필요한 서류를 꼭 확인하세요.
고객센터 114에서 가까운 직영점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알뜰폰 가입자는 법인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용 중인 알뜰폰 통신사로 문의해 주세요.
기업 관리자의 승인 완료 후 영업일 기준으로 2~3일 후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법인휴대폰 비밀번호 변경 및 찾기 기능은 제공되지 않으며, 초기화만 가능합니다.법인 명의를 도용하여 법인 및 통신사에 불이익을 줄 수 있는 일부 사이트는 본인확인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법인휴대폰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없는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한 비밀번호가 8~12자리가 아닌 경우
처음 입력한 비밀번호와 비밀번호 확인라에 입력한 비밀번호가 다를 경우(대/소문자 구분)
영문과 숫자가 조합되지 않은 경우
비밀번호로 설정할 수 없는 특수문자가 포함된 경우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는 LG유플러스 등록된 고객정보와 본인확인 서비스에 입력한정보가 인증번호와 일치할 때 완료되며, 법인 명의 고객은 ‘법인휴대폰 본인확인‘ 부가서비스에 별도로 가입해야 휴대폰 본인확인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본인확인 이용 내역 문의는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 및 확인이 가능하며, 원하는 방법으로 내역을 전송해 드립니다.
- 휴대폰 명의자가 본인이 아닌 경우 정보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휴대폰 본인확인 이용내역 확인은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 서비스 추가 설명안내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는 본인확인 용도 이외의 목적으로 고객님이 입력하신 개인정보를 저장 및 활용하거나 외부와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됩니다.
선불폰 가입자도 본인 확인 가능합니다.
외국인 고객은 통신사 가입 시 등록한 이름(명의자)으로 본인확인을 하므로 가입 시 등록한 성명 정보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띄어쓰기, 대/소문자는 구분하지 않습니다.)
휴대폰 본인확인은 명의자 개인명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고객정보(성명, 생년월일, 남/여, 외국인,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본인을 인증해 주는 서비스이며, 현재 법인 명의의 전화번호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법인 명의의 휴대폰을 이용하시는 고객을 대상으로 본인을 인증할 수 있도록 개발한 부가서비스(LRZ0002558 법인폰 본인확인 서비스)로 무료로 가입하여 본인확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번인폰 본인확인 서비스의 비밀번호를 분실할 경우 타인의 부정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비밀번호 찾기/변경/확인은 상담사/관리자도 확인이 불가능함으로 비밀번호 분실 시 직영점을 내방하여 대면 확인 후 초기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초기화 후 처음 본인 확인 진행 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 5회 오입력 시에도 동일하게 비밀번호 초기화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법인폰 본인확인 서비스는 휴대폰으로 비밀번호 입력 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므로 모바일 웹 페이지 접근이 가능한 스마트폰(아이폰/안드로이드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피처폰에서는 이용 불가능합니다. )
LG 유플러스 알뜰폰(MVNO) 가입자도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단, 법인 명의 알뜰폰 고객님은 [법인폰 본인확인 서비스] 부가서비스 가입 및 이용 불가합니다. 알뜰폰 업체의 정책이므로 고객님께서 가입한 알뜰폰 업체로 문의해 주세요.
법인폰 본인확인 서비스는 법인/통신사에 불이익을 줄 수 있는 일부 사이트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법인폰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담당자가 변경 되었을 경우 법인관리자 계정 정보(관리자의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를 수정해 주셔야 합니다. 구비 서류도 다시 갖추어 업로드 해주셔야 하며, 이전 담당자에 대해서는 대리권 소멸 신청서를 당사에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담당자 변경 처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모바일.컴퓨터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유플러스 스미싱예방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0) | 2019.06.05 |
---|---|
유플러스 PASS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0) | 2019.06.04 |
LG 유플러스 분실,파손보험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0) | 2019.06.04 |
LG 유플러스 위치정보자기제어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0) | 2019.06.04 |
LG 유플러스 주식투자노트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0) | 2019.06.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