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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아요.

로벨리아_k 2019. 5. 31.

LG 유플러스 소액결제 서비스는 휴대폰을 이용해서 본인 인증 후 간편하게 결제하는 서비스입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는 만 19세 이상 LG U+ 고객이 온라인/오프라인에서 상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료 결제 시,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본인인증 후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결제하신 금액은 다음달 휴대폰 요금과 함께 과금 됩니다.

 

서비스 내용

휴대폰소액결제 비밀번호- 안전한 휴대폰소액결제 이용을 위해서 결제를 진행 할 때 발송되는 인증번호 중 앞 3자리를 고객이 직접 설정하는 서비스입니다.


U+멤버스 소액결제- 안전하고 편리한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을 위해 U+휴대폰 본인인증 방식으로 결제하고, 한도관리, 차단설정, 이용내역 조회를 할 수 있는 앱 서비스로 소액결제 뿐만 아니라 멤버십, 월렛이 더해진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설명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한도는 고객센터 App, U+멤버스 App, 홈페이지, 고객센터114에서 확인 및 변경이 가능하며, 주민번호별로 부여된 최대 가능한도 내에서 1만원 단위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단, 매월 1일에 부여된 최대 가능한도 상향은 불가능합니다. 
▶U+맴버스 App : 홈 → 휴대폰 소액결제 → 설정하기 → 사용가능 금액 변경
▶고객센터 App : 메인화면 상단'≡' → 소액결제 → 한도변경
▶홈페이지 : 내 정보관리 → 요금조회 및 납부관리 → 휴대폰소액결제 → 이용한도 조회
▶고객센터114로 신청
- 설정한도는 최대 가능한도 내에서 만원 단위로 변경 가능합니다.
- 이용한도 상향 변경 시 본인인증을 위해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선결제 서비스란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한도 소진 고객이 당월 이용 금액을 선결제(미리 납부)할 경우, 선결제한 금액만큼 잔여한도가 복원되어 소액결제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일반고객>
 - 이용한도 및 선결제 가능금액 : 30만원 ~ 50만원
 - 최대결제가능 금액(이용한도+선결제 금액) : 60만원 ~ 100만원
 <VIP고객>
 - 이용한도 및 선결제 가능금액 : 50만원
 - 최대결제가능 금액(이용한도+선결제 금액) : 100만원
※ 선결제는 1만원 단위로 가능
※ 선결제 후 잔여 한도 반영여부 확인 필요
※ 선결제로 납부한 금액은 취소 및 환불 불가

 

소액결제의 이용내역은 U+멤버스 앱, U+홈페이지, 고객센터 앱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 이용 내역 조회 방법
 - U+멤버스 앱 : 홈 → 휴대폰 소액결제 → 사용내역
 - 홈페이지 : 홈 → 내정보관리 → 요금조회 및 납부관리 → 이용내역 조회
 - 고객센터 앱 : 메인화면 상단 '≡' → 소액결제 → 사용내역조회
  ▶ 소액결제 이용 내역 확인 바로가기
  → 홈페이지 : http://www.uplus.co.kr/biz/tlsb/chrg/hpss/RetrieveMyChrgHpssUsInq.hpi
   → 고객센터 앱 : http://cv.uplus.kr/116.html

 

휴대폰 소액결제 최대 가능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신규고객> - 신규가입/번호이동/명의변경
- 일반 : 월 30만원
<기존고객>
- 일반 : 월 30만원 ~ 50만원
- VIP : 월 50만원
※ 휴대폰 소액결제 최대 가능한도 기준
  -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한도는 명의자 주민번호 기준으로 부여됩니다.
  - 최대 가능한도를 이용하시려면 이용한도를 상향 변경 하셔야 합니다.
  - 최대 가능한도는 이용실적 및 당사의 정책에 따라 매월 1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신규고객 -> 기존고객 변경 시점
  - LG유플러스 상품(모바일/인터넷/IPTV/070) 최초 가입월+5개월 차 1일 00시에 기존고객으로 변경됩니다.
  ▶ 이용 한도 변경하기
- 고객센터App : 메인화면 상단 '≡' > 소액결제> 한도변경
- U+멤버스App : MyPage>소액결제 이용한도
- 홈페이지 : 내 정보관리 > 요금조회 및 납부관리 > 휴대폰소액결제 > 이용한도 조회
- 고객센터114로 신청

 

아래와 같은 상태일때는 휴대폰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명의자의 주민등록번호 앞 7자리와 온라인에 입력한 주민등록번호 앞 7자리가 불일치한 경우 입니다.
- 현재 상태가 미납으로 인해 사용정지 또는 해지된 경우 입니다.
- 현재 요금 체납 상태인 경우 입니다.
- 법인 고객 또는 만 19세 미만 미성년고객인 경우입니다.
- 선불(PPS) 요금제 이용자인 경우 입니다.
- 번호가 일시 정지 상태인 경우 입니다.
- 듀얼넘버를 통해 결제를 시도하는 경우 입니다.
- 휴대폰소액결제 차단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 휴대폰이 분실 등록된 경우입니다.
- 휴대폰소액결제 대행사나 컨텐츠제공업체의 제한정책으로 인해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입니다.
- 1년 이상 휴대폰소액결제 미이용 고객으로, 결제사기 피해예방을 위해 자동차단 설정된 경우 입니다.

- 휴대폰 가입 시, 휴대폰소액결제 이용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입니다. 
-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소액결제 차단 및 해제는 고객센터 App, U+멤버스 App, 홈페이지, 고객센터114, 대리점을 통해 간편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은 일반결제(1회성 결제)와 월자동결제로 구분되어 있어, 월자동결제만 별도 차단이 가능합니다. 월자동결제만 차단하실 경우 일반결제는 정상 이용가능하니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소액결제 최대 가능한도는 이용실적 및 당사의 정책에 따라 매월 1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동된 최대 가능한도가 고객이 설정한 한도보다 클 경우 설정한 한도로 계속 유지되지만, 변동된 최대 가능한도가 고객이 설정한 한도보다 작을 경우 새로운 이용한도로 자동 변경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는 이용한도는 주민번호 기준으로 부여되며, 추가로 휴대폰을 개통하셔도 기존에 부여된 최대 가능 한도는 변동되지 않습니다.

 

2015년 1월 1일부터 만 19세 미만 미성년고객은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이 제한됩니다. 성인고객(만 19세 이상)이 되시면 휴대폰소액결제 이용동의 신청 후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월자동결제금액 이하로 한도를 낮추게 되면 월자동결제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단, 월자동결제금액 이상으로 한도를 상향 변경하시면 기존에 신청하신 월자동결제가 정상 결제되므로 월자동결제를 원하지 않으신다면 해당 서비스에 서비스 해지 신청 및 월자동결제 차단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청구기준은 당월 1일~당월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을 익월에 LG U+ 이동통신 요금(통화료, 정보이용료 등)과 합산 청구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는 온라인 쇼핑/예매 등 실물 상품 결제 후 결제한 다음 월 2일까지 취소가 가능하며, 취소는 통신사가 아닌 결제한 서비스 업체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단, 결제대행사에 따라 취소정책이 다를 수 있으며, 온라인 게임/동영상/음원 등의 디지털 상품 결제는 결제한 해당월 내에만 취소 가능)

꼭 보고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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