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컴퓨터 TIP

엘지 유플러스 U+IoT전기료알리미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로벨리아_k 2019. 6. 29.

엘지 유플러스 U+IoT전기료알리미는 U+IoT전기료알리미현재 누적 요금과 이번 달 예상 요금이 표시됩니다.
알림을 통해 누진단계를 미리 알려줍며, 이웃집의 월간 평균 전기요금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미션으로 전기를 아낀 만큼 통신요금을 할인해주며, 장시간 집을 비울 때, 과다한 전기를 이용했을 때 등 전기절약메시지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기 특징 안내

전기요금 아끼기
현재 누적 요금 및 이번 달 예상 요금과 누진 단계를 알려주고, 전기절약 메시지로 전기를 아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에너지 미션
주어진 시간 안에 목표량만큼 전기를 아낄 경우,  통신요금 할인과 같은 특별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웃집 평균과 비교 가능
우리 집 크기와 가족 수가 비슷한 이웃집의  전기 이용량 및 요금을 비교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전기 사용량 확인
1초 단위의 전기 사용량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기사양 안내

1. U+IoT전기료알리미의 전기사용량은 오차 1% 이내의 정확성을 ETL에서 인증받았습니다. 
 (ETL : 국내외 고객의 전기안전, 전자파 양립성, 그리고 유무선 통신, 환경유해물질분석을 하는 공인인증 기관)
전기사용량이나 요금이 실제와 차이가 있는 경우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1) 전기료알리미 앱의 "우리집정보등록" 화면에 검침일을 정확하게 설정하지 않았거나 검침원이 일정한 시간에 검침하지 않은 경우

2) 현재 아파트들의 대부분은 고압 계약으로 한전에서 전기를 사 와서 아파트의 각 세대에 나눠주고 전기료를 받습니다. 고압과 저압의 차이에서 오는 분배방식에 따라 아파트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3) 앱을 설치한 휴대폰 와이파이의 전원이 꺼진 상태로 한 달이 경과되면 전기사용량이 앱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와이파이는 가급적 끄지 마세요.

4) 복지 할인이나 대가족 할인 대상 등에 해당되는 경우 등록을 완료해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IoT@home앱 → 전기료알리미 앱 → 우리집정보등록 메뉴에서 등록해 주세요.

 

 

2. U+IoT전기료알리미(구. 에너지미터)란 현재 누적요금과 이번 달 예상요금(예상 청구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전기요금 절약을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우리 집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전기량과 누진 단계 진입을 미리 알려줍니다. 
월간 전기사용요금을 확인할 수 있고 장시간 전기를 사용하지 않거나 지나치게 많은 전기를 사용할 때 알림을 제공하는 등의 전기 절약 메시지를 통해 전기를 적절한 만큼 사용하고 절약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U+IoT전기료알리미를 설치한다고 해서 가정의 전기나 설비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오래된 두꺼비집(분전반)을 사용하거나 누전이 발생하는 가정에서 차단기 또는 차단기에 연결된 전선에 이상이 생길 수는 있으니 해당 지역의 전기안전공사에 문의하여 점검을 받아보세요. 

 

4. 유플러스 설치 기사가 직접 방문하여 두꺼비집의 안전성 여부를 확인한 뒤 두꺼비집(분전반) 내부에 설치합니다.
 ※ 설치가 어려운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두꺼비집이 노후되었거나 내부의 누전차단기가 고장 난 경우
- 두꺼비집 뚜껑을 열 수 없어 분전반 안을 볼 수 없는 어려운 경우

 

5. 에너지미션에 성공하면 자동으로 유플러스 통신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으며 다음 달 청구서에 'IoT 에너지미션 성공 특별할인'으로 표기됩니다. 
통신요금 할인은 홈 IoT → 유플러스인터넷 → 유플러스IPTV → 유플러스 휴대폰 순으로 적용됩니다. 할인을 모두 적용하고 난 뒤 잔여 할인 금액은 적립되어, 이후 통신요금 할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