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컴퓨터 TIP

LG 유플러스 지정번호필터링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아요.

로벨리아_k 2019. 5. 16.

LG 유플러스 지정번호필터링 서비스는 지정한 번호가 보내는 메시지와 통화/영상통화를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 받기 싫은 전화 번로를 차단하고 싶을때 이용하면됩니다. 

이용요금은 부가세포함 월 2,200원이며, 차단번호 최대 100개 등록,차단번호 이력 조회,차단 내역 문자 알림(다음날 오전 9시),차단 설정 시 멘트 설정.

이용 안내
지정번호필터링 서비스에 가입하면 U+통화도우미 앱에서 차단 번호를 삭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차단된 문자메시지, 음성, 영상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가입 및 해지에 관한 유의사항을 확인 후 신청하세요.

 

이용 방법

통화도우미 앱
통화 도우미 앱 접속 → 지정번호필터링 → 지정번호필터링 설정 → 차단번호 ‘추가’ 선택 → 차단번호 및 안내멘트 입력하기 → 저장

 

차단안내멘트

결번 안내 

메시지를 차단하는 경우

전원 OFF나 결번 등의 이유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없습니다.

 

음성을 차단한 경우

"지금 거신 전화는 없는 번호이오니 다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영상을 차단하는 경우

"지금 거신 번호는 없는 번호입니다."

 

전원 OFF

메시지를 차단하는 경우

전원 OFF나 결번 등의 이유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없습니다.

 

음성을 차단하는 경우

"고객님의 전화기가 꺼져있습니다.."

 

영상을 차단하는 경우

"고객님의 전화가 꺼져있어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수신불가

메시지를 차단하는 경우

전원 OFF나 결번 등의 이유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없습니다.

 

음성을 차단하는 경우

"고객이 전화를 받을 수 없어 연결할 수 없습니다."

 

영상을 차단하는 경우

"상대방 응답이 없습니다" (영상사서함 미연결)

 

 

 

홈페이지

로그인후 위쪽 설저아기를 눌러 쉽고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ARS(자동응답시스템)

 

"고객이 전화를 받을 수 없어 연결할 수 없습니다." * ARS(자동 응답 시스템)는 2G 통신망을 이용하는 휴대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 휴대폰은 U+통화도우미 앱, 고객센터 114(무료)를 이용해주세요.
* 이용 중인 휴대폰 통신망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 114(무료)에 문의해주세요.

 

유의 사항

차단번호는 최대 100개까지, 8~21자리의 번호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번호필터링과 자동응답 서비스는 동시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차단된 상대는 음성사서함에 연결될 수 없으며 결번, 전원 OFF, 수신 불가 등의 안내 멘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해지 후 재가입하는 경우 해지 다음날부터 가능합니다. 선불요금제 이용 고객은 가입할 수 없습니다.

 

 

추가설명안내

지정번호필터링 서비스는 받기싫은 전화번호를 100개까지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월 2,200원(부가세 포함)) 통화를 원치않는 번호를 등록 후 상대방에게 송출되는 차단멘트(결번안내, 전원off, 수신불가)도 선택이 가능하며, 차단된 내역을 다음날 오전 9시에  SMS로 요약하여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정번호 필터링 차단 시, 고객이 직접 설정 가능한 안내멘트는 3가지가 있습니다. 차단멘트 설정은 홈페이지/통화도우미 앱/ ARS 전화 (#1212 통화키)를 통해 설정이 가능하며, ·VoLTE 서비스 이용자일 경우 피쳐코드(#1212) 이용이 불가하오니 ‘통화도우미 앱’을 통해 이용 바랍니다.
     
1.결번 안내
   "지금 거신 전화는 없는 번호이오니 다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전원 Off 안내
   "고객님의 전화기가 꺼져 있습니다”
 
3.수신 불가 안내
   "고객이 전화를 받을 수 없어 연결할 수 없습니다"
     
※ 음성사서함 전환
    "고객이 전화를 받을 수 없어 음성사서함으로 연결합니다" (실제 음성사서함으로 전환)
    (이전 사용자에 한해 '음성사서함 전환' 사용이 가능하며, #1212로 멘트 설정 시 음성사서함 전환 기능이 지원됩니다.)
       
※.  문자 수신 차단 시
    전원OFF, 결번 등의 이유로 문자를 전달할 수 없습니다.(차단한 상대방에게 문자 발송)

 

 

문자차단 시 상대방 알림 기능을 OFF하면 상대방에게 문자가 가지 않습니다.    
[문자차단 상대방 알리기 ON/OFF 설정 방법]

① LG U+ 홈페이지
[지정번호필터링 > 서비스 설정 > 부가서비스 설정 팝업 > 문자 차단 시 상대방 답신여부 >
 문자차단 상대방 알리기 ON/OFF 설정 가능]
  
②ARS(#1212)
[휴대폰 #1212 통화 > 비밀번호 입력 > 4. 문자차단시 알림 기능 설정 > 문자차단시 알림 설정 ON/OFF 설정 가능]
- VoLTE 서비스 이용자일 경우 피쳐코드(#1212) 이용이 불가하오니 ‘통화도우미 앱’을 통해 설정하여 이용 바랍니다.

 

 

지정번호 필터링으로 차단된 전화의 내역은 확인 가능합니다. 고객님이 차단 통보 메시지를 받고 싶으시면, 홈페이지에서 차단 시 고객 알림 기능을 ON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 경로 : LG U+ 홈페이지 > 지정번호필터링 > 서비스 설정 > 부가서비스 설정 팝업 > 차단번호 입력/설정 > 차단 시 고객 알림 사용/미사용 설정 가능

 

지정번호필터링 서비스는 최대 100개 까지 차단 가능하며, 060 또는 국번으로 차단 되지 않고, 전화 번호로만 차단 가능합니다

 

잘 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로만 보세요.

꼭 보고 가세요!

댓글